와파서당

고전논술 :: 글밥 읽는 삼국지

태그
진행중
일시
2023.02.04~03.05 (토일) 8pm
뉴미디어의 시대, 독서 교육의 중요성은 역설적으로 더욱 높아지고 있습니다. 독서와 글쓰기를 자연스럽게 익히는 것은 옛일이 되었습니다. 문해력 - 글을 읽고 이해하고 공감하는 능력, 문어력 - 격식있는 글로 표현하는 능력을 배워야 합니다. 와파서당에서는 고전 텍스트와 함께 읽기와 쓰기 능력을 키우며 나아가 능동적인 독서인으로 성장하는 길을 모색하고 있습니다.
본디 <삼국지>는 120회에 달하는 매우 긴 이야기입니다. 이렇게 긴 이야기가 된 것은 큰 사랑을 받았기 때문입니다. 책장을 넘기며 남은 페이지를 보며 아쉬운 마음이 듭니다. 이야기 속의 인물들과 더 함께 있고 싶은 까닭입니다.
본 수업에서는 <고정욱의 삼국지 세트(전10권)>를 함께 읽습니다. 글밥있는 책으로 줄글 읽는 힘, 이야기를 해석하는 능력을 기릅니다. 매시간 짧은 글쓰기로 자기 생각을 표현하는 능력도 함께 기릅니다.
일 시 : 2023년 02.04~03.05 토일 8pm (총10강 90분 수업) 대 상 : 예비 초등 5학년 이상 7명 교 재 : <고정욱 삼국지 세트> (전 10권) 강 사 : 기픈옹달 (독립연구자, 인문노동자) 방 식 : ZOOM을 통한 비대면 강의              매 시간 읽기・쓰기 교안과 수업영상을 제공합니다. 글쓰기 시간(30분)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회 비 : 20만원 (총10강)
:: <고정욱 삼국지>(전10권)를 교재로 사용합니다. 고정욱 작가가 어린이 청소년의 눈높이에 맞게 엮었습니다. 친절한 문체와 중간중간 알찬 설명으로 재미있게 읽을 수 있습니다. 교재를 구매하거나 도서관에서 빌려 읽고 참여하면 됩니다. :: 수업시간에는 <삼국지> 줄거리를 깊이 이해할 수 있도록 주요 내용을 강의합니다. 아울러 옮겨쓰기 및 생각쓰기를 하며 책 내용을 정리합니다. 매시간 200자 이상 글쓰기 훈련을 통해 기초적인 글쓰기 능력을 키웁니다. :: 매시간 수업 영상을 제공합니다.

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