각양각색 삼국지

1 backlinks
<삼국지>는 역사이자 이야기입니다. 수 많은 영웅호걸이 살아 숨쉬는 이 이야기는 지금도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천하를 호령한 무장, 꾀주머니 지략가, 대업을 꿈꾸는 군주까지. 요리보고 조리보고 각양각색 <삼국지>의 새로운 면모를 만나봅니다.
일 시 : 화목 오후 혹은 저녁 (3월 18일 or 23일 개강) 참여자 의사를 파악하여 시간을 확정합니다. 5명 이상 개강
대 상 : 초등 고학년 및 중학생 또래의 청소년
강 사 : 기픈옹달, 작가. 고전 길잡이. <고전이 건네는 말>에서 <논어>, <사기>, <장자>, <욥기>에 대한 글을 썼다.
방 식 : ZOOM을 통한 비대면 강의
회 비 : 4만원(총 4강, 온지곤지 후원회원은 50% 할인)
해당 시간 참여가 불가능한 경우 YouTube 링크를 통해 강의를 들을 수 있습니다.
1강_ 역사에서 이야기로 <삼국지>와 <삼국연의>의 차이를 알아봅시다. 역사가 이야기가 되고, 소설이 되고 만화, 영화, 드라마까지. <삼국지>의 변화는 끝이 없습니다. 오늘 우리는 또 얼마나 다른 <삼국지>를 만나게 될까요.
2강_ 난세와 영웅호걸
<삼국지>는 한나라의 몰락과 함께 시작합니다. 황제가 권위를 잃고 수도가 불탑니다. 이는 혼란의 시작이기도 했지만 또 다른 영웅의 탄생이기도 했습니다. 저마다의 꿈을 안고 이름을 떨친 이들을 만나봅시다.
3강_ 천개의 얼굴들
<삼국지>에는 수백명의 인물이 생생하게 살아 움직입니다. <삼국지>를 가로지르는 주요 인물을 알아봅시다. 지금까지도 사람들의 입에 오르내리는 여러 인물의 이야기. 그때도 지금도 사람들의 삶은 크게 변하지 않았나 봅니다.
4강_ 중국을 읽는 또 다른 방법
<삼국지>는 중국의 역사이지만 동아시아 공통의 문화자산입니다. 우리는 <삼국지>라는 열쇳말을 통해 이웃 나라 사람들과 흥미진진한 여러 이야기를 나눌 수 있습니다. 또 다른 눈으로 이웃 나라를 살펴볼 수도 있답니다.

신청

문의

어린이 청소년 프로그램
Search
청소년을 위한 열린 강좌 - 고전이 건네는 말 강의 내용을 나눕니다. 이후에도 청소년을 위한 열린 강좌를 종종 진행할 예정입니다.
Made with 💕 and Oop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