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고전이 건네는 말' - <논어> & <욥기>

일시/장소
Empty
이미지
Empty
기간
Empty
상태
Empty
[카테고리] 제목
Empty
고전이란 낡은 지도와도 같습니다. 빠른 길을 찾는 데는 내비게이션이 제격일 거예요. 그러나 오래도록 변하지 않는 지형, 길의 역사를 읽는 데는 낡은 지도가 필요합니다. 마찬가지로 수 백 년, 수 천 년 전 똑같은 길을 걸었던 옛사람들의 생각과 행적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고전을 읽어야 합니다. 오늘 우리에게 습관이 된 삶의 방식을 이해하기 위해서도 고전을 읽어야 합니다.
시간의 날카로운 이빨을 견뎌낸 말들, 여전히 생생하게 살아 움직이는 말들을 모아 '고전이 건네는 말'이라고 이름을 붙였습니다. 저자와 함께 동서양을 대표하는 고전의 말들을 만나봅시다. <논어> 그리고 <성서>가 우리가 만날 책입니다. <논어>의 주인공 공자는 대체 어떤 인물이었을까요? 한편 서양 문화의 근간이 되는 <성서>는 늘 믿음만을 이야기했을까요? 다양한 질문을 출발점으로 삼아 흥미진진한 이야기꽃을 피워봅시다.
일 시 : 2월 24일, 25일 (수,목) 저녁 8시
대 상 : 중고등학생 또래의 청소년 및 고전 읽기에 관심 있는 사람
강 사 : 기픈옹달, 작가. 고전 길잡이. 오래도록 청소년들과 다양한 고전을 읽었다. <고전이 건네는 말>에서 <논어>, <사기>, <장자>, <욥기>에 대한 글을 썼다.
방 식 : ZOOM(20명 정원) 혹은 YouTube를 통한 비대면 강의
회 비 : 무료, 열린강좌로 진행합니다.
해당 시간 참여가 불가능한 경우 YouTube 링크를 통해 강의를 들을 수 있습니다.
02.24 1강_ 나를 위해 공부하라 : 공자의 <논어>
02.25 2강_침묵하지 말고 따져 물어라 : <욥기>
저자의 글, '나를 위해 공부하라' & '침묵하지 말고 따져 물어라'를 읽고 참여하면 좋습니다. 그러나 책을 읽지 않고 참여해도 괜찮습니다. 책을 읽고 궁금한 점이 있다면 오픈채팅방 혹은 밴드에 질문을 남겨주세요. 질문을 남겨준 참여자 가운데 몇 분께 작은 선물을 드립니다.

문의

ℹ️
3월부터는 을 진행합니다. '욕망'을 열쇳말로 삼아 우리고전을 거꾸로 새롭게 읽어봅니다. 자세한 내용은 링크를 참고하세요.
어린이 청소년 프로그램
Search
강의는 아래 링크를 통해 시청할 수 있습니다. 가능하면 ZOOM으로 참여해주세요. 신청하신 분들께 ZOOM 링크를 보내드립니다. ZOOM 링크가 필요하신 분은 카톡으로 문의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