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월 <본격한중일세계사> 오리엔탈 선샤인

방구석 북토크 북금북금. 매주 금요일 밤, 책을 읽고 이야기를 나눕니다. 12월에는 <본격 한중일 세계사> 9권을 읽어요.
드디어 <본격 한중일 세계사> 마지막입니다. 신미양요(1871) 주변에 벌어진 여러 사건들을 다루어요. 여전히 어지러운 조선의 상황, 격변의 일본, 만만치 않은 몸살을 겪고 있는 중국까지. 아직 할 이야기는 여전히 많이 남아있지만 좀 쉬어 가야 하겠어요. (계속 발간 중이라 그렇습니다. ^^)
산업혁명 이후 서세동점의 시기부터, 아편전쟁, 태평천국운동, 흑선의 출현과 개항, 고종&흥선대원군의 등장과 병인양요까지. 짧게는 약 40여년, 길게는 약 100여년에 걸친 세계사 탐험을 마칩니다. 남는 시간에는 영화 두 편을 두고 이후 이야기를 해볼 예정이예요. 청나라 말부터 문화혁명 시기까지 다룬 <인생>, 그리고 영화 <동주>를 통해 북간도와 경성, 일본을 오가며 문학의 길을 탐구한 한 문인의 삶을 살펴봅니다.
2020년에는 <박시백의 조선왕조실록>을 읽으며 500년 조선의 역사를 읽어요.
일 시 : 매주 금요일 저녁 9시
회 비 : 월 7만원 (책 값 포함, 이 가운데 5만원은 온지곤지 운영회비로 쓰입니다.) 우리은행 1002-032-565094 김현식
방 식 : Zoom을 이용한 비대면 참여
대 상 : 책 읽기를 좋아하는 청소년이면 누구나
강 사 : 기픈옹달 작가. 고전 길잡이. 청소년과 여러 고전을 읽고 있다. 청소년을 위해 쓴 책으로는 <공자와 제자들의 유쾌한 교실>, <고전이 건네는 말 (1~4)>가 있고 <논어>를 친절하게 소개하는 책 <공자Talk 논어Talk>를 준비중이다.
책 소개
신청
주소지로 책을 보내 드립니다.
책을 받으면 온지곤지 밴드에 인증샷을 남겨주세요. https://band.us/band/76075586 (얼굴이 나올 필요는 없습니다. ^^)
문의
To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