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전모집] 북금북금 실록실록

✏️
사전 신청 페이지입니다. 구체적인 시간이 확정되면 다시 공지하겠습니다.
📖
태정태세문단세... 조선 왕조 500년의 역사에서 가장 훌륭한 왕은 누구였을까? 개국에서 망국까지 조선왕조 500년 역사를 한 눈에 살펴봅니다. <박시백의 조선왕조실록>을 함께 읽을 절호의 기회!!
방구석 북토크 북금북금, 매주 책을 읽고 재미있는 이야기를 나누어요. 2020년에는 미국의 역사, 한중일 동아시아 3국의 역사 등을 읽었습니다. 2021년에는 <박시백의 조선왕조실록>을 함께 읽어요. 매주 한 권씩 읽으며, 조선 왕조 500년의 역사를 훑어봅니다. 개국에서 망국까지 다사다난한 왕조의 사건사고를 읽으며 역사를 읽는 눈을 기릅니다.
기 간 : 2021년 1월 ~ 6월 (예정) 매주 한 권씩 읽으며, 중간에 답사 혹은 탐방 일정이 있습니다.
시 간 : 사전 신청자의 의견을 취합하여 구체적인 시간을 확정합니다.
강 사 : 기픈옹달, 작가. 고전 길잡이. 오래도록 청소년들과 다양한 고전을 읽었다.
방 식 : ZOOM을 통한 비대면 강의
회 비 : 월 5만원 (교재비 제외)
교 재
📖
<조선왕조실록>은 당대를 담아낸 유일한 정본 기록이기에 우리 역사를 이해하는 첫걸음이자 풍부한 원형 자료로서 우리 문화의 원천이 되는 유산이다. 하지만, 300페이지 책 400권에 달하는 방대한 분량 탓에 연구자들을 제외한 독자들은 쉽게 접근하기 어려웠다. 방대한 국보기록을 박시백 화백이 20권의 만화로 재탄생시키면서 <조선왕조실록>은 누구나 재미있게 접할 수 있는 국민 교양으로 자리 잡았다.(알라딘 출판사 책 소개)
문의
사 전 모 집 신 청
To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