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 바람 계곡의 나우시카

[카테고리] 제목
Empty
이미지
일시/장소
Empty
방구석 북토크 북금북금. 매주 금요일 저녁 밤 9시, 책을 읽고 온라인에서 이야기를 나눕니다. 6월에 읽을 책은 <바람 계곡의 나우시카>입니다.
여기 마스크를 쓰지 않으면 살 수 없는 세계가 있습니다. 찬란한 문명이 사라진 낯선 세계. 거기에도 전쟁은 끊이지 않습니다. 그러나 여전히 생명은 소중하며 삶은 이어집니다. 미야자키 하야오의 명작 <바람 계곡의 나우시카>는 자연과 문명, 생명과 기술, 희망과 절망에 얽힌 다양한 이야기를 전해줍니다.
약 30년 전 작품이지만, 오늘 우리 사회의 많은 부분을 생각하게 합니다. 코로나로 바뀐 우리가 참고할 이야기도 있지 않을까요. 아니, 복잡하게 생각하지 않아도 충분히 매력적이고 감동적인 이야기이기도 합니다. 푸른 눈의 오무와 바람을 타고 날으는 메베, 그리고 주인공 나우시카, 그를 만납시다.
일 시 : 6월 12일 ~ 26일 매주 금요일 저녁 9시
방 식 : 행아웃 Meet 혹은 YouTube (PC 혹은 스마트폰이 필요합니다.)
대 상 : 책 읽기를 좋아하는 청소년이면 누구나
이끎이 : 기픈옹달 청소년과 함께 여러 고전을 읽어왔다. 다양한 주제로 글쓰기 수업을 진행중이기도 하다. 청소년을 위해 쓴 책으로는 <공자와 제자들의 유쾌한 교실>, <고전이 건네는 말 (1~4)>가 있고 <논어>를 친절하게 소개하는 책 <공자Talk 논어Talk>를 준비중이다.
책 소개
진행 방법
8시 45분 경 링크 주소를 보내드립니다. 행아웃과 유튜브 양쪽 모두 참여할 수 있어요.
9시 ~ 9시 50분 책에 대한 이야기를 나눕니다. 사전 질문이 있다면 밴드에 남겨주세요.
9시 50분 ~ 10시 20분 모인 질문, 감상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어요.
10시 20분 ~ 10시 30분 다음주를 고대하며 굿나잍!!
일정
6월 12일 : 책 소개 (책을 읽지 않아도 참여할 수 있어요)
6월 19일 : 1~4권 바람 계곡을 떠난 나우시카
6월 26일 : 5~7권 푸른 옷을 입은 입은 자
7월에는 미국 역사를 다룬 책을 읽을 예정이예요. <세상에서 가장 재미있는 미국사>, 래리고닉, 궁리 | <만화로 보는 하워드 진의 미국사>, 하워드 진 외, 다른
문의
Today